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Jeongho Hong

홍정호 | 축구선수

EDITOR  

대한민국 최초로 수비수 포지션으로 유럽 진출을 달성하며 독일 언론 SPOX로부터 홈멜스와 단테가 합쳐진 선수라는 찬사를 들었던
대한민국 대표 수비수, 홍정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01

2009년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프로로 데뷔한 후 약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비셨습니다.
홍정호 선수께 축구라는 스포츠가 가지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프로 데뷔 후 지금까지 그라운드를 뛸 수 있었던 것 자체가 저에게는 큰 의미입니다. 올해로 프로 생활 11년차에 접어들고 있는데, 그동안 쌓았던 국가 대표로서의 경험과 월드컵에서의 경험이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축구선수로 살았던 날이 인생의 절반을 넘어가고 있으니 이제는 ‘삶의 전부’라고 말해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웃음)

02

K리그에서 최소 실점을 기록하며 센터백*으로서는 유일하게 2019년 K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되셨는데, 비결이 있으신가요?

제가 프로 데뷔를 했던 2010년, 처음 베스트 11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재작년 K리그로 복귀해 10년만에 다시 베스트 11을 받았죠.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을 때는 처음 선정되던 순간과 완전히 다른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가 잘했다기 보다는, 팀이 워낙 강팀이고 좋은 선수들이 잘 받쳐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팀 대표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센터백 : 중앙 수비수

 

03

수비수로서는 최초로 유럽 진출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유럽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장 강렬한 기억은 뮌헨, 도르트문트 등 최강이라고 불리는 팀과 함께 경기했던 순간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로파리그* 결승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16강 티켓이 걸려 있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경기였는데, 갑작스럽게 투입되었음에도 골을 넣고 팀을 극적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그때의 희열이 뇌리에 깊게 남아있습니다.*유로파리그 : 프로 축구 리그 상위팀들 간 벌어지는 축구 대회.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 이어 2번째로 큰 대회이다.

 

04

시즌 동안 프로 축구선수에게 컨디션 조절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체력과 컨디션을 관리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으실까요?

특별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편안한 환경에서 잠을 충분히 자려고 노력합니다.

05

해외 원정 경기를 가다 보면 새로운 수면 환경을 마주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편안한 수면을 위해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나요?

저는 베개에 유독 예민한 편입니다. 높은 베개는 잘 맞지 않아서 낮은 베개를 선호합니다. 종종 높은 베개를 제공하는 호텔이 있는데 그럴 때는 수건을 말아서 베개 대용으로 사용하곤 했습니다.

 

06

크라운구스의 침구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무엇보다 동료 선수들이 추천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동료 선수 아내 분들 사이에서도 이미 크라운구스는 유명하더군요. (웃음) 그래서 휴가 때 직접 부티크에 들러 확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특히 촉감이 훌륭했습니다.

저와 함께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골키퍼로 뛰고 있는 홍정남 선수가 친형인데, 형 역시 크라운구스 침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7

크라운구스의 코르돈 컬렉션 녹스와 소포르 차콜 컬러 유러피안 필로우 샴을 선택해 주셨는데 그 이유가 있다면?

평소 남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유니크한 컬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화이트보다는 그레이컬러에 매력을 느꼈고, 아내와 상의 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8

앞으로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작년, 소속팀인 전북 현대 모터스가 리그 3연패를 이뤘습니다. 올해 우승하면 K리그 최초 4연패라는 새 역사를 쓰게 됩니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서 그 업적을 반드시 달성하고 싶습니다.

09

홍정호 선수를 응원하는 축구 팬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훈련장이나 경기장에 찾아오셔서 응원해 주시는 팬 분들이 많습니다. 보내주신 큰 사랑에 좋은 결과로 보답해드리는 게 선수로서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전북 수비진을 잘 이끌어서 팬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기를 선보일 테니 응원 많이 해주시고,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홍정호 선수가 사용한 코르돈 컬렉션 녹스와 소포르 차콜 컬러 유러피안 샴
PC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