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Euiji Yang

양의지 ㅣ 야구선수

EDITOR  

우승 팀에서 꼴찌 팀으로 이적을 택하며
역대 포수 중 최고가의 FA 계약을 한 NC 다이노스의 양의지.

이적 후 새로운 야구 인생이 시작됨을 알리며
‘양의지 효과’로 NC다이노스 팀을 KBO 리그의 선두에 세운다.

현역 최고의 포수라는 타이틀부터 2019 KBO 리그의 타율 1위 선수까지
공수에서 전에 없던 활약을 펼치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01

NC다이노스로 이적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소 부진한 결과를 보이던 NC다이노스를 단숨에 첫 시즌 단독 선두로 이끄는 데에 큰 역할을 하셨는데요. 팀을 승리로 이끈 성공 요인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팀이 하나가 되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 성적이 부진했던 것이 오히려 올해에는 더 많은 동기부여가 되어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낸 것 같습니다.

02

야구에서는 투수의 심리를 이용하여 노련하게 경기를 이끌어가는 포수의 리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포수에게 가장 중요한 자세는 무엇인가요?

포수는 본인보다 팀을 위해 희생해야 되는 포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희생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03

포수뿐만 아니라 NC다이노스의 타선에서도 현재 타율 1위를 달리고 계십니다. 한 포지션에 국한되지 않는 멀티플레이어로서 목표하는 바가 있으신가요?

수비 면이나 공격 면 어느 쪽이든 항상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04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위해, 자신의 발전을 위해 NC다이노스를 선택했다고 들었습니다. 평소 야구 또는 인생에 대한 본인만의 철학이 있으시다면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상황이나 환경에 안주하는 것보다는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포수는 본인보다 팀을 위해
희생해야 되는 포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희생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05

압도적인 표 차이로 2018년 골든 글러브를 수상하셨습니다. 양의지 선수에게 골든 글러브란 어떤 의미였는지 궁금합니다.

골든 글러브가 한 시즌 최고의 선수들에게 주어지는 상이기 때문에 시즌을 마치고 골든 글러브를 받게 되어 스스로에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골든 글러브를 다시 받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습니다.

06

125억 원의 사나이’라고 불리고 계신데요.
혹시 해당 타이틀 이외에 양의지 선수가 듣고 싶은 타이틀이 있으신가요?

한국에서 제일 잘하는 포수라는 타이틀을 갖고 싶습니다.

 

07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양의지 선수이기에 야구장 밖에서의 생활이 궁금해집니다.
보통 경기가 없는 날이나 오프 시즌에는 무엇을 하며 여가 시간을 보내시나요?

경기가 없는 날에도 다음날 경기를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을 많이 자는 편입니다. 오프 시즌의 경우에도 다음 시즌의 긴 레이스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한 시즌 동안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08

스포츠 선수에게 체력관리와 충분한 휴식은 필수일거라 생각 됩니다. 평소 체력관리나 컨디션 조절을 위해 본인만의 특별한 관리법이 있으신가요?

충분한 휴식은 곧 잠으로 귀결되기 때문에 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편안하고 충분한 잠을 위해 관리하는 편입니다.

09

양의지 선수는 소위 ‘딸 바보’로 행복한 가정 생활을 이루고 계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여러 상품 중 크라운구스 키즈 세트를 사용하고 계신 부분이 눈에 띄었는데요.
크라운구스 키즈 세트를 어떻게 구매하게 되셨는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 자체도 휴식과 잠을 중요하게 여기다 보니 딸의 수면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딸이 잠을 잘 잘 수 있게 많이 생각하고 찾아보고 여러 제품을 써보았습니다.
그 중 크라운구스 키즈 세트를 가장 좋아하고 편안히 잠을 자기에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푹신한 쿠션감이나 부드러운 소재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10

자뎅 컬렉션 네이비와 베르니 컬렉션 브론즈 두 가지 디자인의 커버 컬렉션을 선택해주셨습니다.
두 디자인을 선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홈 인테리어를 위해 서로 다른 커버의 디자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실지 궁금합니다.

색상 선택에 있어서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하게 된 것이고 저 역시도 해당 제품의 디자인과 컬러가 너무 예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비와 브론즈 색상이 조화를 잘 이루어서 침실이 전체적으로 포근한 느낌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11

숙면을 위한 침구로 크라운구스를 선택해주셨습니다.
크라운구스의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경기가 끝나면 체력소모가 큰 편인데 회복을 위해서는 잠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제품의 침구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중 크라운구스 제품을 사용했을 때 가장 편안한 휴식을 취했으며 경기력도 좋아져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12

NC다이노스의 영웅이라고 불리는 양의지 선수에게는 더욱 특별한 2019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 다가오는 많은 경기를 어떤 각오로 임하고 계시나요?

일단은 부상 없이 시즌을 마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또한 작년에는 팀 성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올해에는
최고의 팀 성적을 내고자 모든 경기를 죽기 살기의 각오로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습니다.

13

마지막으로 양의지 선수에게 야구란 어떤 의미인가요?

간결하지만 야구는 이제 제 인생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야구에 대해 끊임없이 배우며 노력과 열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PC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