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Hyunsoo Kim

김현수 ㅣ 야구선수 (LG 트윈스)

EDITOR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스타로서
기계 같은 타격감을 보여주며 ‘타격 기계’라 불리는 김현수.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자신의 한계에 부딪히는
‘천재타자’ 김현수의 야구에 대한 철학과
주장으로서 새로운 야구인생을 맞이한 그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01

LG 트윈스로 이적한지 한 시즌만에 신임 주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팀 스포츠인 야구는 리더십이 매우 중요한 경기인데요. 김현수 선수만의 스포츠 리더십 철학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개인적인 철학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야구는 팀스포츠이기 때문에 선수들 사이에 서로 소통이 잘 되는 것과 믿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2

주장으로 보내는 첫 시즌인 만큼 리더십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야구 역사를 보면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준 야구인들이 계신데요. 평소 롤 모델이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는 뉴욕 양키스 투수였던 마리아노 리베라 선수를 좋아합니다.

03

가장 중요한 중심 타선에는 늘 김현수 선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팀과 팬들의 기대감이 클 텐데요. 이러한 기대에 부담감을 극복하시는 방법이 따로 있으신가요?

부담이 안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석에 들어가기 전에 부담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팀 동료들과 농담을 많이 주고 받는 편입니다.

 

04

WBC에서 국가대표로 엄청난 활약을 선보이시며, 국민타자 라는 애칭을 가지고 계시죠. 4할에 가까운 타율을 선보이시며 노력하는 천재 타자라는 애칭,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시절에는 Kimmy라는 애칭도 가지고 계셨었는데, 이 중 가장 좋아하시는 애칭이 있으신가요?

써주신 애칭들 모두 좋지만 국민타자, 천재 타자 등은 조금 부담스러운 애칭인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맹구라는 애칭이 가장 친근하고 편합니다.

 

05

경기장에서의 김현수 선수하면 시원한 장타력과 뛰어난 타격감이 떠오릅니다. 타석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타석에 들어가기 전부터 ‘가장 강하게 치자’라는 마음을 가지고‘정확하게 맞추자’라는 생각을 합니다.

06

야구는 ‘순간의 정신력 싸움’이라 불리는 스포츠입니다. 그만큼 긴 경기 시간 동안 계속해서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김현수 선수만의 집중력 향상을 위한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매시간 집중을 하는 것은 사실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소모가 정말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시간 계속 집중하기보다는 집중할 때 집중하고 릴렉스해야 할 때 온전히 릴렉스하는 방식으로 두 가지를 잘 조화시키려 노력합니다.

07

집중력뿐만 아니라 시즌 동안 거의 매일 경기가 있는 만큼 체력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쓸 것 같습니다.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체력관리를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이틀에 한번씩은 반드시 합니다. 그리고 먹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잘 챙겨먹는 편입니다.

08

꿈의 무대라 불리는 메이저리그를 경험하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셨을텐데요. 메이저리그에서 배운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인가요?

메이저리그는 정말 재미있게 즐기면서 야구를 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저 역시 즐기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야구를 하기는 했지만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선수들이 진정으로 야구를 즐기는 모습을 보았고 자기 자신의 루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야구는 팀스포츠이기 때문에 선수들 사이에
서로 소통이 잘 되는 것과 믿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9

김현수 선수의 야구장 밖에서의 생활이 궁금합니다. 보통 경기가 없는 날이나, 오프 시즌때 즐기는 여가 생활이 있으신가요?

야구는 거의 매일 경기가 있기 때문에 쉬는 날이라고 집에서 푹 쉬기만 하면 몸이 무거워져서 루틴이 깨지곤 합니다. 그래서 시즌 중에는 경기가 없을 때에도 주로 맛집을 찾아 다니는 등 몸을 좀 많이 움직이는 편입니다.

10

사실 김현수 선수는 실력으로도 유명하지만 탁월한 예능감으로 많은 예능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러브콜을 받는 예능에서의 자신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사실 제가 예능감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제 성격이 조금 엉뚱한 편인데 그걸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는 것 같습니다.

 

11

크라운구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변에 크라운구스 침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디자인도 예쁘고 편하고 좋다는 평이 워낙 많았고 추천도 많이 받았기에 꼭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12

드 랑 컬렉션을 선택하셨습니다. 이 디자인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매장에서 느낀 건 크라운구스 제품이 다 예쁘다는 거였습니다. 둘러보던 중 드 랑 컬렉션이 특히 눈에 확 들어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예쁜 제품들 사이에서도 제 눈에 단연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13

김현수 선수에게는 더욱 특별한 2019년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떠한 각오로 시즌을 준비하시나요?

어떤 거창한 각오라기 보다는 프로는 잘해야 하기 때문에 실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려고 합니다. 팀 성적도 같이 좋아질 수 있게 준비하려고 합니다.

14

마지막으로 김현수 선수에게 야구란 어떤 의미인가요?

놀이동산 같은 의미입니다. 재미있게 놀고 싶은 곳이고 잘 뛰어 놀고 나면 진이 빠지기도 하지만 또 다시 가고 싶은, 질리지 않는 곳 같습니다.

May I Help You?

PC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