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Youngsun Yoon

윤영선 ㅣ 한양대학교병원 간호국장

EDITOR  

해외 순방하는 중앙 아시아권의 대통령부터 국내 글로벌 기업 총수들이 이용한다는 한양대학교병원 VIP룸을 관리하는 간호국장 윤영선을 만났다.

환자들의 안전과 휴식을 최우선시 하는 그가 전하는 크라운구스 침구와 한양대학교병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01

반갑습니다. 한양대학교병원의 간호국장으로서 한양대 병원이 글로벌 의료기관으로 인정받는 이유를 설명 부탁 드립니다.

2002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국제병원으로 외국인 환자와 재외동포를 위해 차별화된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나라별 전문코디네이터가 상주합니다. 우수한 의료진을 바탕으로 사할린, 캄차카 등과 국제적 의료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제보험사와 직접 청구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공동의학 발전을 위한 실용적인 컨퍼런스, 심포지엄 등을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병원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난치성 신경계질환 세포치료센터는 글로벌 수준의 세포치료 임상연구 센터로 세포치료개발 및 세포치료제의 제품화를 통하여 최근 각국의 난치성 신경계질환 환자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관점에서 과감한 도전과 우수한 의료진의 기초 및 임상연구,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한 전문진료를 바탕으로 한양대학교병원이 글로벌한 병원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02

한양대학교병원 간호국은 2005년부터 10년 넘게 ‘천사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어떤 행사인가요?

한양대병원 간호국에서는 병원간호사회와 함께 2005년부터 매년 10월 4일 전후로 ‘천사데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참 간호를 실현하고자 하는 간호사들의 순수한 사랑과 열정으로 펼쳐지는 간호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며, 최근 행사에서는 혈당, 혈압, 신체계측 및 건강상담, 경추 건강을 위한 운동 배우기, 골밀도 검사, 손 마사지 등 다양한 봉사가 진행됐습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사진출처:스포츠서울

03

대학병원을 선택할 때 고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학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을 조언바랍니다.

환자들이 대학병원을 선택하는 가장 큰 요인은 유명한 의료진 뿐 아니라 최신 의료장비와 시설과 스마트한 진료체제가 있기 때문인데요. 한양대 병원의 경우 저명한 의료진과 최신 의료장비 및 시설 등을 보강해 특성화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공고히 해가고 있습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의 특성화 분야와 의료진 등을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04

환자에게는 휴식과 회복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한 한양대학교 병원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고령화 사회 진입에 노인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양대 병원의 인테리어, 입원실 등은 고령층의 편의를 위해 특화되어 있습니다.

05

한양대학교병원 VIP룸은 최고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유가 있을까요?

VIP룸은 최고층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환자들이나 외부로부터의 간섭이 매우 적어 프리미엄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학 캠퍼스일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사진출처:스포츠서울

“VIP룸은 최고층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환자들이나 외부로부터의 간섭이 매우 적어 프리미엄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06

VIP룸의 대리석 인테리어가 인상적인데, 인테리어에 특별히 공들였던 부분이 있을까요?

VIP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인테리어 안목이 높습니다. 그래서 안정감 있는 색상 및 재질을 선택하였고, 소품 디자인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07

대학병원 VIP 룸에서는 주로 덕다운 이불을 사용하는데요. 크라운구스가 주는 차별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대학병원 VIP병실은 덕다운을 주로 사용하지만, 한양대학교병원은 고품격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크라운구스를 선택하였습니다. 크라운구스 제품을 사용하면서 환자들의 휴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대부분의 대학병원 VIP병실은 덕다운을 주로 사용하지만, 한양대학교병원은 고품격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크라운구스를 선택하였습니다”

08

윤영선 국장님만의 수면 노하우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숙면하기 위해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수면을 취하려고 노력합니다. 숙면이 다음날 에너지를 가지게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최상의 숙면을 위해 최고의 침구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09

숙면을 위한 침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숙면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수면이 부족한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과제입니다. 좋은 침구를 써야 잠도 깨지 않고 피로한 몸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10

윤영선 국장님에게 휴식이란?

지친 하루 일과의 피로에서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최고의 휴식으로 피로를 회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출처:스포츠서울

PC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