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WORLD OF CROWN GOOSE   |   Crown Featured

CONTEMPORARY ART FROM
THE SIGG COLLECTION

2023. 03. 10 – 2023. 05. 20
Songeun Artspace

글로벌 럭셔리 구스다운 브랜드 크라운구스가 문화의 중심지로서 개개인의 상상력과 개념 체계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는 ‘송은 아트 스페이스’의 2023 국내 최초 전시 프로그램, <울리 지그 컬렉션>에 참가했습니다.

SONGEUN ARTSPACE 전경

송은 아트 스페이스는 일상의 복잡한 풍경 속에서 새로운 감각이 전이되는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외 작가 개인전, 기획전 및 컬렉션전 등 다채로운 기획 전시와 신진 아티스트 발굴 프로그램을 통해 동시대 미술 사조를 조명하고 대중과 예술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Herzog & de Meuron

Herzog & de Meuron의 역작

건축계 최고 영광으로 평가받는 프리츠커 상을 시작으로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 상인 RIBA 로열 골드 메달 등 세계 유수의 건축 시상식을 휩쓴 스타 건축가 듀오 헤르조그 & 드 뫼롱의 국내 첫 프로젝트인 ‘송은 아트 스페이스’.

SONGEUN ARTSPACE

날카로운 삼각형 입면이 만들어내는 역동적 파사드는 송은이 추구하는 본질적 정체성을 정확하게 인지시키면서도 묵직한 외부와 달리 미술 작품들이 뿜어내는 고요함을 온전히 관람할 수 있도록 내부는 상반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Artist Sangwon Park <A – SCENE> X CROWN GOOSE

세계적 사진작가로 발돋움한 배우 박상원의 사진전 ‘A Scene’ 등 ‘송은 아트 스페이스’의 다채로운 기획전을 함께하고 있는 크라운구스는 리빙과 예술을 한 공간에 공존시키며 아티스트들의 디자인 비전에 성숙한 영감을 선사합니다.

SONGEUN ART SPACE
<SIGG COLLECTION>

Uli Sigg

스위스 대사를 역임한 현대미술 컬렉터 울리 지그는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서사가 담긴 미술 컬렉션을 완성했고 ‘취향’에 의존하지 않은 그의 컬렉션 약 1,500여 점은 홍콩의 새로운 랜드마크 M+ 뮤지엄에 기증되었습니다.

축적을 목표로 하는 여느 아트 컬렉터들과 다르게 ‘기증’에 지향점 두고 동서양을 관철하는 안목을 갖고 현재 뉴욕 현대 미술관(MoMA)의 국제 위원회로 활동하고 있는 울리 지그는 아트 컬렉팅의 대가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THE SIGG COLLECTION

국내 최초로 공개된 울리 지그 컬렉션전은 마치 거대한 역사 서적의 챕터를 보듯 ‘백과 사전식’ 구성을 선보였고 각각의 섹션에는 현대 미술계 블루칩 아티스트들의 시선에서 비롯된 추상 작품들이 실험적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Pure Painting – Towards Abstraction’

추상 회화 섹션에는 기존의 문법을 답습하는 형식을 넘어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창작 형태가 모습을 드러내 기예에 대한 다중적 상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Nature – Acculturated’

캔버스에 먹으로 유채 작업을 하는 등 전통 회화를 차용하되 기법과 재료에 변화를 준 컬렉션 존에는 파격적 퍼포먼스를 통해 ‘자연과 동화된 삶’을 풀어낸 키네틱 아트들이 등장했습니다.

 

‘Material Stories’

19세기 고전주의 회화의 창시자인 자크 루이 다비드 화풍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설치 조각 작품 <마라의 죽음>을 메인으로 몰입형 영상 아트까지 마주할 수 있는 마지막 섹션, ‘재료의 이야기’에서는 예술의 방대함이 조명되었습니다.

THE SIGG COLLECTION
X CROWN GOOSE

ILLUSORY EXTENSION

FRAGMENT OF LINES

WHITE CONTINUUM CROWN GOOSE HOUSE DOSAN

기하학적 구성 요소에서 벗어나 시간의 흐름을 은유하는 무한한 평행선으로 조각된 종합 예술 문화 공간 <화이트 컨티넘>.

만물의 근원을 표상하는 백색의 공간에서 전 세계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창조적 에너지를 도출하고 있는 크라운구스 아트 파운데이션 팀은 예술을 삶의 전체로 전제하에 비일상적 경험들에서 비롯된 다양한 아트 베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THE SIGG COLLECTION X CROWN GOOSE

문화, 예술, 철학적 맥락에서 개인이 희구하는 유토피아를 실체화 시키기 위해 국내 기획 전시부터 미국 최대 규모 아트페어인 LA 아트쇼, 런던 아트 페어 등 전 세계 메이저 전시에 참가하고 있는 크라운구스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이 잠재된 호텔 컬렉션을 통해 리빙과 미술을 하나의 장르로 꿰어냈습니다.

베딩이라는 캔버스 속에 형언하기 어려운 예술의 본질적 가치를 채색하고 있는 크라운구스와 함께 빠르게 스치는 일상 속에서 경이로움이 교차하며 만들어낸 항구적 미학을 경험해 보세요.

PC ver.